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해당 현금 보유 사실은 2020년·2021년 재산신고해 공직자 재산신고서에 명시돼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이재명 대표가 대선후보 경선을 앞둔 지난해 6월 자택에 보관하던 억대 현금의 출처를 검찰이 수사하고 있다는 KBS 보도와 관련해 이같이 일축했다.

민주당 공보국은 이날 공지를 통해 "이 대표가 보유하던 현금을 본인 계좌에 입금했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 사실관계를 알려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공보국은 "선거 기탁금, 경선 사무실 임차 등 2억7천여만 원을 처리하기 위해 당시 보유하던 현금으로, 평소 거래하던 도청 농협 계좌에 입금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대표는 본인 명의의 농협 통장에서 2019년 3월 20일 1억5천만 원, 2019년 10월 25일 5천만 원을 각각 인출했고, 2020년 3월 모친상 조의금 등으로 해당 현금을 보유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민주당 측은 "(해당 현금이) 대장동 일당으로부터 받은 돈이라는 검찰의 의혹 제기는 성립 불가능하며, 이 대표의 명예를 훼손하기 위한 악의적 주장에 불과하다"고 반박했다.

태그:#이재명, #민주당, #경기도, #대선경선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