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광주시가 올해 3분기 지방재정 적극 집행 경기도 1위를 달성했다.
 경기 광주시가 올해 3분기 지방재정 적극 집행 경기도 1위를 달성했다.
ⓒ 광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광주시가 올해 3분기 지방재정 적극 집행 경기도 1위를 달성했다.

시는 올해 3분기 지방재정 적극 집행 소비·투자 부분에서 목표액 715억 원 대비 1098억 원(153.6%)을 집행, 383억 원을 초과 집행해 경기도 내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방재정 적극 집행 '소비·투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직접적인 연계성이 높은 시설비·인건비 등 43개 예산과목으로 집행실적을 분기별로 평가한다.

그동안 시는 효율적인 지방재정 적극 집행 추진을 위해 1억 원 이상 사업을 별도로 중점 관리하고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집행관리 지침' 적극 활용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실적 제고에 총력을 기울였다.

시는 남은 4분기에는 예산이 적기에 집행되지 못해 이월되거나 불용되는 금액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규모 투자사업의 진척도를 점검한 계획이다. 추가경정예산 편성 시 집행이 불가능한 사업은 세출 구조조정을 통해 전략적으로 예산을 집행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방세환 시장은 "코로나19와 고물가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재정집행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전 부서가 부서장 책임하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하반기에도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태그:#광주시, #조기집행, #방세환,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