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죽전 행복주택 전경
 죽전 행복주택 전경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에 들어서는 경기행복주택(죽전동 1496번지) 1층 공용공간에 청소년 자유공간과 생태환경교육센터가 입주한다.

죽전 경기행복주택은 경기주택도시공사(GH) 외 3개 건설사가 민간참여공공주택사업으로 시행한 공공임대아파트다.

30일 시에 따르면, 지하 1층, 지상 7층의 1개동(85세대)에는 대학생과 어르신, 신혼부부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9일 죽전 경기행복주택 주택건설사업을 준공 승인했다.

행복주택 지상 1층 공용공간에는 청소년 자유공간(211.01㎡)과 탄천 생태환경교육센터(224.31㎡)가 들어선다. 각각 시 교육청소년과와 환경과가 GH와 협의해 공간 운영 관리에 대한 세부 계획을 수립·시행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청소년 자유공간에선 청소년 대상의 상담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생태환경교육센터에선 탄천과 공원을 연계, 지역 특색을 살린 환경교육을 할 계획이다.

당초 GH는 이 공간을 사회적기업 유치 등으로 사용할 목적이었지만,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죽전1동 비상대책위원회 의견과 시의 중재를 수렴해 용도를 변경했다.

시 관계자는 "죽전 행복주택 내 주민편의시설 설치는 GH와 죽전1동 주민들이 열린 소통으로 적극 협의한 결실"이라며 "지역 청소년과 주민 누구나 즐겨찾는 쉼터가 되도록 조속히 후속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