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경기 화성시 대표 연극마을인 우정읍 이화리에 있는 민들레연극마을에서 제14회 화성시 품앗이 공연예술축제를 개최한다.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이번 품앗이 공연예술축제는 공연 18종(31회), 예술체험 10종, 해외레지던스 및 ATYA(아시아 아동청소년연극축제)총회가 운영된다.

송인현 민들레연극마을 대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의 문화욕구 충족과 침체된 지역 공연 예술계를 위해 축제를 마련했다"라며 "예술인 창작여건 지원 및 지속가능한 생태계 강화를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맞아, 가족 중심의 방정환 프로젝트와 찾아가는 축제로 이루어져 있다.

어린이날 창시자인 소파 방정환 선생의 삶과 작품 세계를 연극과 그림 감상 등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 기념으로 어린이가 주체가 되는 프로그램 또한 마련했다.

올해 기획된 축제 프로그램중에 눈에 띄는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축제'가 있다. 25일 안녕동 소다미술관에서, 26일 향남읍 화성마을사랑방에서 열리는 축제다. 각 공간의 특징을 살린 건축놀이터(소다미술관)와 전지공예(화성마을사랑방) 등 어린이와 가족 대상 다양한 공연, 예술체험, 강연이 풍성하게 열릴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축제 관계자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으로 꾸민 이번 품앗이 공연예술축제에 모든 예술인과 시민의 활발한 참여를 부탁한다"며 "당부할 드릴 것은 위드코로나 시기에 안전한 거리두기 축제가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면 축제로 운영되는 이번 축제는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사전예매로 운영된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재단과 극단 민들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제 예매는 네이버 예매에서 가능하다.

문의 : 031-290-4626(화성시문화재단), 070-4254-3581(극단 민들레)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