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장애인부모들이 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가족 참사 분향소’를 찾았다.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장애인부모들이 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가족 참사 분향소’를 찾았다.
ⓒ 장애인부모연대

관련사진보기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장애인부모들이 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가족 참사 분향소'를 찾았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경남지부(지부장 윤종술)는 박 도지사가 5일 출근길에 분향소를 찾았다고 전했다.

장애인부모연대는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가족들의 참사에 대해 고인의 명복을 빌고 더 이상 이러한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사회적 안전장치를 요구하면서 시민분향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6월 9일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합동추모제를 연 뒤, 정문 옆에 시민분향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부모연대는 "발달장애 24시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최중증 발달장애인을 위한 데이서비스 시행", "발달장애 자립지원을 위한 지원주택 및 주거유지서비스 실시와 주거지원센터 설치", "발달장애 맞춤형 일자리 확대", "시-군가족지원센터 인력증원과 시-군 사례관리사 확대"를 요구하고 있다.

분향소를 찾은 박완수 도지사는 발달장애인 가족의 참사와 관련한 내용을 청취하면서 안타까움을 표하면서 "앞으로 이런 불행한 일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경남도 차원에서 부모들의 요구 사항에 대해 보다 세밀하게 살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장애인부모연대가 전했다.

발달장애인 참사 분향소를 방문한 지자체장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이어 박완수 도지사가 전국 두 번째다.

발달장애인가족 참사 분향소는 '49재'가 끝나는 오는 12일까지 운영된다.

태그:#박완수 도지사, #발달장애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