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사진 왼쪽부터 편삼범 교육위원장, 김명숙 기획경제위원장, 김옥수 행정문화위원장, 정광섭 농수산해양위원장, 김응규 복지환경위원장, 김기서 안전건설소방위원장
 사진 왼쪽부터 편삼범 교육위원장, 김명숙 기획경제위원장, 김옥수 행정문화위원장, 정광섭 농수산해양위원장, 김응규 복지환경위원장, 김기서 안전건설소방위원장
ⓒ 충남도의회

관련사진보기

 
원 구성을 놓고 힘겨루기를 벌이던 충남도의회가 빠르게 제자리를 찾고 있다.

충남도의회는 제12대 전반기 의회 6개 상임위원회의 위원장을 선출했다.

도의회는 4일 제338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기획경제위원회, 행정문화위원회, 복지환경위원회, 농수산해양위원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교육위원회 등 6개 상임위원회의 위원장 선거를 마쳤으며, 국민의힘 소속 4명의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2명의 의원이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기획경제위원장에는 김명숙 의원(청양, 더불어민주당)이, 행정문화위원장은 김옥수 의원(서산1, 국민의힘)이 각각 46표, 45표를 받아 당선됐다.

복지환경위원장은 44표를 받은 김응규 의원(아산2, 국민의힘)이, 농수산해양위원장은 45표를 받은 정광섭 의원(태안2, 국민의힘)이 선출됐다.

안전건설소방위원회는 김기서 의원(부여1, 더불어민주당)이, 교육위원회는 편삼범 의원(보령2, 국민의힘)이 각각 45표, 30표를 받아 위원장에 올랐다. 

당선된 상임위원장들은 도민복지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의정 활동과 도정 발전을 위한 감시자 역할에 충실할 것을 다짐했다.

의회는 5일 3차 본회의를 열고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충남도의회가 4일 개원식을 개최했다.
 충남도의회가 4일 개원식을 개최했다.
ⓒ 충남도의회

관련사진보기

 
한편 충남도의회는 같은 날 개원식을 열고 충남의 더 큰 미래를 열기 위해 화합할 것을 다짐했다. 

개원식에는 조길연 의장 등 12대 의원 48명과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의회사무처, 도·교육청 간부 등 120명이 참석했다. 

의원들은 선서를 통해 법령을 준수하고 도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직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조 의장은 "집행부와 의회의 역할은 다르지만 도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같은 목적을 향해 동행하고 있음은 변함이 없다"며 "충남도의회는 도정과 교육행정이 바르게 나아갈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라는 책무를 다하되, 소모적인 갈등이 아닌 협력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충남도의회, #상임위원장, #개원식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충남 대표 연극 극단 가린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