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남도 서산시 성연면 전경.
 충남도 서산시 성연면 전경.
ⓒ 서산시

관련사진보기

 
성연면(면장 김종길)이 올해 상반기 충남 서산시의 각종 업무평가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면정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서산시는 최근 상반기 수시평가를 실시해 14개 우수 과제를 선정했는데 성연면의 '두드림 성연, 일석사조 폐현수막 재활용 사업'이 최우수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면 소재지에 무분별하게 내걸린 폐현수막을 수거해 재활용품 수거용 마대와 농작업용 토시로 재활용하는 사업이다.

불법 현수막 70% 감소와 함께 주민자치회 등의 사회단체 참여를 통해 민과 관의 협력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성연면 미즈씽씽 봉사회원들이 폐현수막을 재활용품 수거용 마대와 농작업용 토시로 만들고 있다.
 성연면 미즈씽씽 봉사회원들이 폐현수막을 재활용품 수거용 마대와 농작업용 토시로 만들고 있다.
ⓒ 성연면

관련사진보기

 
이 사업은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에서도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으며 서산시의 대표 적극행정 사례에 이름을 올렸다.

성연면은 사회적기업의 안정적인 판로 지원과 자립을 돕기 위해 실시한 '사회적경제 제품 우선 구매 추진실적 평가'에서도 최우수 부서에 선정됐다.

2022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도 우수 부서에 이름을 올리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김종길 면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직원들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주민들의 응원 덕분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며 "성연면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바탕으로 더 살기 좋은 성연면을 만드는 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서산시, #성연면, #폐현수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충남 대표 연극 극단 가린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