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여주시가 사회취약계층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7월8일까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에서 시행하는 2022년 LH 고령자 전세임대 입주자를 모집한다.
 경기 여주시가 사회취약계층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7월8일까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에서 시행하는 2022년 LH 고령자 전세임대 입주자를 모집한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가 사회취약계층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6월 29일부터 7월8일까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에서 시행하는 2022년 LH 고령자 전세임대 입주자를 모집한다.

전세임대사업은 입주자로 선정된 자가 지원 한도액 범위 내에서 원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LH가 해당 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입주 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방식이다.

공급물량은 12호(예비대상자 포함 24호)이며, 임대 조건은 전세 또는 보증부 월세 방식이다. 임대기간은 2년이고 9회 재계약(최장 20년 거주)이 가능하다. 

입주자로 선정되면 지원 한도액(1억2000만 원) 범위 내 전세보증금 5%를 부담하면 되고, 전세보증금의 나머지 95%에 대한 연 1~2% 이자를 LH로 매월 납부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6월 14일) 현재 여주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만65세 이상의 고령자이면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이다. 

신청은 기간 내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 및 구비서류 등 세부사항은 여주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여주시 허가건축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태그:#여주시, #임대주택, #LH,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