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6·1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서울 용산구 용산구의회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6·1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서울 용산구 용산구의회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용산 대통령 집무실 청사 인근에 있는 용산구 이태원 제1동 주민센터에서 한 표를 행사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이날 낮 12시 10분경 점심시간을 이용해 용산 청사에서 가까운 사전투표소인 이태원 제1동 주민센터를 찾았다. 투표소는 한산한 편으로 드나드는 주민 10명 안쪽이 있었다.

차량에서 내린 윤 대통령 부부는 투표소 입구에 마련된 손세정제로 손소독을 한 후 2층으로 투표소로 올라갔다. 이때 윤 대통령은 "수고하십니다"라고 인사를 했고, 직원의 안내에 따라 '관외' 지역에서 신분확인 및 투표용지를 발급받았다. 

윤 대통령은 흰 와이셔츠에 단정한 검은 계열 정장차림이었으며, 김 여사는 차분한 단발머리에 하얀 민무늬 반팔 블라우스와 검은색 바지를 입고, 흰색 바탕 회색 무늬의 핸드백을 손에 들고 나왔다. 

윤 대통령은 얼굴과 지문 확인 후 투표용지가 출력되는 사이 조용히 기다렸으며, 투표용지를 받아들고 안내를 듣다가 "아, (투표용지) 7장을 다 여기(봉투에) 담으라고?"라고 말하기도 했고, 옆에 있던 김 여사도 "여기 다 넣어요?"라고 묻기도 했다. 

안내를 들은 윤 대통령은 투표용지를 들고서 가운데 부스에 들어갔고, 김 여사는 왼쪽 부스에서 각각 투표를 했다. 먼저 투표를 마친 김 여사는 윤 대통령이 부스에서 나오자 함께 투표함으로 가서 봉투를 넣으며 기념촬영을 했다. 이후 별다른 발언 없이 투표소를 빠져나왔다. 

이날 윤 대통령 부부의 사전투표 현장에는 김용현 경호처장과 이진복 정무수석, 강인선 대변인 등이 동행했다. 

태그:#윤석열, #김건희, #사전투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