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동희영 광주시장 후보와 경기광주갑 시·도의원 후보들이 21일 ‘등·하교 버스대란 초·중·고 100% 무상통학버스로 해결’ 제4호 공동공약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동희영 광주시장 후보와 경기광주갑 시·도의원 후보들이 21일 ‘등·하교 버스대란 초·중·고 100% 무상통학버스로 해결’ 제4호 공동공약을 발표했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동희영 경기도 광주시장 후보와 경기광주갑 시·도의원 후보들이 21일 '등·하교 버스대란 초·중·고 100% 무상통학버스로 해결' 제4호 공동공약을 발표했다.

안기권(1선거구) · 임창휘(2선거구) 도의원 후보, 오현주(나선거구) · 주임록(가선거구) · 이은채 (나선거구) 시의원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초·중·고생이 등교길에 이용할 수 있는 100% 무상통학버스를 광주시 전역에 도입하겠다고 공약했다.

현재 광주시는 도농복합지역으로 주거지역과 학교의 통학거리가 타지역보다 멀어 상대적으로 원거리 통학생 많고, 교통체증은 극심해 통학 여건이 열악한 실정이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 출마자들은 "무료통학버스가 운행된다면, 정신없는 아침시간에 자녀들을 등교시켜야 하는 학부모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 또한 안전하고 편리하게 등교할 수 있게 된다"며 "당선 즉시 광주시 관내에 있는 공영버스 및 학원차량 등을 활용하는 등 빠른 시일내에 무상통학버스를 도입해 학생들의 통학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후보자들은 또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예산을 증액해 대중교통 이용 빈도는 높지만 경제적으로 취약한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경기광주갑 시·도의원 후보들은 1호 공동공약  '어르신 버스비 지원사업', 2호 공동공약 '광주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추진', 3호 공동공약으로 '1인가구를 위한 종합지원센터 설립추진'을 발표했다. 
 

태그:#동희영, #광주시장, #무상통학버스, #안기권, #오현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