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대전시장 경선주자로 확정된 이장우 전 의원, 정용기 전 의원, 정상철 전 충남대 총장.
 국민의힘 대전시장 경선주자로 확정된 이장우 전 의원, 정용기 전 의원, 정상철 전 충남대 총장.
ⓒ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대전시장 경선이 이장우·정용기·정상철 예비후보 3자 대결로 압축됐다. 박성효·장동혁 예비후보는 컷오프 됐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김행 대변인은 12일 국회에서 6.1지방선거 11개 지역 광역단체장 경선 후보자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대전은 이장우 전 국회의원, 정용기 전 국회의원, 정상철 전 충남대총장 등 3자 대결로 경선이 치러지게 됐다.

'동일 지역구 3회 이상 출마해 낙선한 경우'에 해당 되어 공천배제 대상이었던 박성효 전 대전시장은 결국 탈락됐다. 박 전 시장이 '탈당 후 무소속 출마'까지 고려하겠다고 강력 반발한 상황이어서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장동혁 전 대전시당위원장도 탈락했다. 장 예비후보는 충남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김태흠 의원의 지역구인 충남 보령·서천지역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여부가 주목된다.

충남지사 경선 후보는 김태흠 국회의원과 김동완 한서대 교수, 박찬우 전 국회의원 등 3명이 경선을 치르게 됐다.

세종은 성선제 미국 뉴욕 변호사, 최민호 정책위원회 부의장이 대결한다. 송광영 전 건양대 겸임교수는 탈락했다.

충북은 김영환 전 국회의원과 박경국 전 충북 행정부지사, 오제세 전 국회의원 등 3명이 경선을 치른다. 이혜훈 전 국회의원은 탈락했다.

태그:#대전시장선거, #국민의힘, #이장우, #정용기, #정상철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