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전력공급시설 설치 노선도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전력공급시설 설치 노선도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는 처인구 원삼면 일대 조성될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전력공급시설' 설치 계획을 승인·고시 했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안성시 고삼면에 있는 신안성변전소에서 사업 대상지까지 6.46㎞ 구간의 터널식 지중송전로를 설치하고 변전소 1곳도 신설할 예정이다.

전력공급시설 설치가 완료되면 시간당 2.83GW에 달하는 전력이 공급된다. 이는 전라북도 전체 사용 전력량과 비슷한 수준이다.

전력공급시설은 국비 290억원을 투입해 오는 4월 착공해 2025년 6월 준공할 예정이다. 

설치 구간은 용인시 구간이 3.34km, 안성시 구간이 3.12km로 주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지상 설치를 배제하고 전체 노선을 지하로 계획했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와 함께 안성시, 한국전력공사 등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소통해왔다.

용인 반도체클러스터는 처인구 원삼·독성·죽능리 일원 415만㎡에 조성된다. SK하이닉스 반도체 생산시설(FAB) 4기를 비롯해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협력업체 50개가 들어선다. 국내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 전진기지 구축을 위해 지난해 2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소부장특화단지'로 지정됐다.

용인일반산업단지(주)가 사업비 약 1조7903억 원을 투입해 부지를 조성하고, 향후 SK하이닉스 반도체 생산설비 구축에 120조 원이 투입된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전력공급시설 설치 계획 승인에 따라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오는 2025년 첫 팹이 차질 없이 정상 가동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