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4일 낮 대구시 달성군 유가읍 박근혜 전 대통령 자택 앞에서 박씨를 향해 소주병을 던진 40대 이아무개씨가 경찰에 붙잡혀 끌려나오고 있다.
 24일 낮 대구시 달성군 유가읍 박근혜 전 대통령 자택 앞에서 박씨를 향해 소주병을 던진 40대 이아무개씨가 경찰에 붙잡혀 끌려나오고 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전직 대통령 박근혜씨가 입주할 당시 소주병을 던진 40대 남성이 구속됐다.

대구지법 서부지원은 지난 26일 40대 남성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검사) 결과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면서 인혁당 사건 피해자 8인의 얼굴이 인쇄된 종이를 테이프 등으로 엮어 왕관처럼 만든 모자를 쓰고 나타나 관심을 끌었다.

A씨는 법정에서 인혁당 사건을 언급하며 박씨가 사과하지 않아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그는 인혁당 사건과는 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A씨는 지난 24일 낮 박씨가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 자신의 자택 앞에서 시민들과 지지자들에게 인사말을 하던 도중 소주병을 던졌다.

소주병은 박씨가 서 있던 자리에서 3~4m 떨어진 바닥에 떨어지면서 산산조각이 났지만 인명피해는 없었다.

A씨를 현장에서 체포한 경찰은 지난 25일 특수상해미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구속 상태에서 A씨에 대한 조사를 계속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태그:#박근혜, #소주병, #인혁당, #구속영장, #특수상해미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