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 이준석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출퇴근 시간대 지하철 시위를 벌이는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를 향해 연일 날 선 비판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27일 페이스북 글에 "전장연은 독선을 버려야 하고 자신들이 제시하는 대안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서울시민을 볼모 삼아 무리한 요구를 할 수 있다는 아집을 버려야 한다"고 적었다.

이 대표는 "'불특정한 최대 다수의 불편이 특별한 우리에 대한 관심'이라는 투쟁방식을 용인한다면 우리 사회의 질서는 무너진다"며 "억울함과 관심을 호소하는 많은 사람이 모두 지하철을 점거해서 최대 다수의 불편에 의존하는 사회가 문명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저는 전장연이 무조건 현재의 불특정 다수의 불편을 볼모 삼는 시위방식을 중단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며 "조건 걸지 말고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연이어 올린 글에서도 "지하철 출입문에 휠체어를 끼워 넣어서 발차를 막는 방식에 의존하시는데, 전장연이 하는 시위가 어떤 시위인지 사람들이 알아갈수록 단체가 지향하는 바는 이루기 어려워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를 두고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에서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민주당 고민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 대표는 혐오의 발언을 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왜 그렇게 많은 이들이 비판하고 불쾌해하는지 알아야 한다"며 "이 대표가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태도의 결과치가 이 대표의 발언이 지탄을 받는 이유"라고 밝혔다.

정의당 장혜영 의원도 SNS에 "장애인들이 시위하는 이유는 국민의힘과 이 대표가 장애인 권리 예산을 외면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시위의 요구사항은 외면한 채 엘리베이터 설치율만 앵무새처럼 반복하며 흠집 내기에 집착하는 이 대표의 직무태만이야말로 시위할 수밖에 없게 하는 원인"이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