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 착공식 모습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 착공식 모습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24일 신둔면 수광리에 위치한 한국세라믹기술원내에서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열었다. 

착공식에는 이천시장, 이천시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이천시 기초의원, 한국세라믹기술원장, 관련기관장 등의 참석했다. 행사는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최소한의 규모로 개최했다.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는 지난 2019년 일본 수출규제 조치 후 대외의존형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국산화 추진 정책에 따라 반도체용 소재·부품 시제품 생산 테스트베드를 확장하는 사업을 한다. 부지면적 2110㎡, 건축연면적 2127㎡의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내년 2월 준공 목표로 추진된다.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는 기업·대학·공공연구소 등 외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반도체산업에 필요한 세라믹소재·부품의 아이디어부터 시제품 생산, 시험분석 및 평가, 상품화까지 One-Stop 기업지원을 목표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이천시와 경기도가 건립비용 88억 원(도비 25억 원, 시비 45억 원, 시유지 18억 원)을 지원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는 2022년까지 장비구축비 282억 원을 투입한다. 

이밖에 핵심소재인 반도체용 히터·정전척, 프로브카드, ECV용 블랭크마스크 등 첨단 반도체산업에 소요되는 세라믹 소재부품의 시생산 및 평가에 필요한 설비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천시는 세라믹솔루션센터가 준공되면 반도체 세라믹 소재·부품 기업들의 활용을 예상하고 있으며, 기업의 연구개발 및 상용화 기술 역량 강화 지원을 통해 센터가 위치한 이천시의 반도체 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를 통해 세라믹 관련 국내 기업들에게 연구와 생산을 지원함으로써 SK하이닉스 중심의 반도체 산업과 첨단 세라믹산업의 협력을 통해 국산화 성공을 앞당겨 산업경쟁력 확보에 기틀을 마련하고 이천시 기업유치에도 긍정적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