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3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 소회의실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통화하는 모습.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3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 소회의실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통화하는 모습.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앙리 룩셈부르크 대공에게 "양국 수교 60주년을 계기로 두 나라 국민 간 상호 이해와 우의가 더욱 증진되고, 협력이 심화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한-룩셈부르크 수교 60주년을 맞아 앙리 룩셈부르크 대공과 축하 서한을 교환했다"면서 이같이 알렸다.

앞서 문 대통령은 서한에서 "룩셈부르크가 1962년 수교 이전 한국전쟁에 참전하여 대한민국이 국난을 극복하도록 도와주었다"며 "룩셈부르크의 지원과 희생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앙리 대공은 축하 서한에서 룩셈부르크의 한국전 참전으로 시작된 양국 간 오랜 협력의 역사가 올해 수교 60주년이라는 중요한 계기를 맞이한 것을 축하했으며, "양국 간 동반자 관계가 더욱 증진되어 세계 평화와 민주주의라는 공동의 가치 강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해왔다고 박 대변인은 전했다. 

태그:#문재인, #한-룩셈부르크 수교 60주년, #앙리 룩셈부르크 대공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