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용인시의 성공적인 용인형 도시재생 추진을 담당할 ‘용인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
 경기 용인시의 성공적인 용인형 도시재생 추진을 담당할 ‘용인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의 성공적인 용인형 도시재생 추진을 담당할 '용인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 

용인시에 따르면 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5일 기흥구 중동 쥬네브문월드 B144호에서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이 함께 하는 용인형 도시재생' 추진을 위해 ▲주민과의 소통창구 및 행정과의 가교역할 수행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운영 ▲주민참여사업 발굴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특히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된 신갈오거리의 성공적인 사업 지원과 중앙동 및 구성·마북동의 도시재생사업 추진, 차기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을 위한 체계적이고 다각적인 정책 추진의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25일 시에서 열릴 예정인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 지원 등 대내외적으로 '용인형 도시재생'의 위상을 높이는 일도 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역할이다.

센터장(단국대학교 도시계획·부동산학부 김현수 교수) 1명과 사무국장과 직원 등 4명의 도시재생 전문가가 상주하며 업무를 수행한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는 용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의 개소를 축하한다"며 "사람 중심의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과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등 시의원을 비롯해 중앙동 및 신갈오거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구성·마북동 주민 등 내외빈 50여 명이 참석했다.
 

태그:#용인시, #백군기, #도시재생, #도시계획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