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청와대에서 열린 영상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청와대에서 열린 영상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코로나19 누적 사망자가 1만 명을 넘어선 것과 관련해 "돌아가신 분들을 함께 기억하며 인간 존엄의 가치를 되새기고, 치유와 연대의 마음을 가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유족들의 슬픔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낮 12시경 자신의 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오늘 우리나라에서 코로나로 인해 세상을 떠나신 분이 1만 명을 넘어섰다"면서 이같이 애도와 위로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누적 사망자 전세계 6백만 명, 우리나라 1만 명, 단순한 숫자가 아니다"라며 "한 분 한 분이 귀한 존재였고, 소중한 이웃이었다"고 애도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더욱 애석하게도 감염병은 충분한 애도와 추모의 기회조차 어렵게 만들었다"며 "많은 분들이 격리 중에 외롭게 돌아가셨고,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는 임종의 시간을 함께하지 못했다"고 아쉬워했다. 

그러면서 "시신조차 보지 못하고 유골함만 어루만지며 작별인사를 해야만 했던 유족들도 많다"며 "그 가늠할 수 없는 슬픔을 생각하며, 깊은 위로와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문 대통령은 "정부는 코로나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미크론의 정점을 넘어 하루빨리 완전한 일상회복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덧붙여 "세계와 연대하여 미래의 감염병 위협에도 철저히 대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방역당국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역대 최대 규모인 38만3665명을 기록했다. 사망자는 269명 늘어 누적 1만144명을 기록했으며, 이는 코로나19 국내 유입 이후 782일 만이다. 

태그:#문재인, #코로나19 사망자 1만명, #애도, #SNS 메시지
댓글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