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5일 오후 5시 대전 서구 갈마1동 코로나19 확진자용 임시기표소에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선거 사전 투표를 하기 위해 길게 늘어서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5일 오후 5시 대전 서구 갈마1동 코로나19 확진자용 임시기표소에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선거 사전 투표를 하기 위해 길게 늘어서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 심규상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확진자용 사전투표소에도 5일 20대 대통령선거 투표 행렬이 이어졌다.  

대전시는 코로나19 확진자는 4일 사전투표에는 참여할 수 없지만 5일은 오후 5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까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가 가능하도록 했다. 공직선거법 개정에 따른 것이다. 

앞서 대전시는 코로나19 확진자의 투표 참여를 돕기위해 5개구 보건소를 통해 질병청의 지침에 따라 사전투표 가능 시간과 외출을 허용하는 문자를 발송했다. 

5일 오후 5시 대전 서구 갈마1동 코로나19 확진자용 임시기표소를 찾았다. 야외에 마련된 임시기표소에는 찬바람이 부는 날씨에도 사전 투표를 하기 위해 길게 늘어서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다. 30여 분 동안 대기줄은 줄지 않았고 오히려 더 길어졌다.  

현장에서 안내를 돕는 A씨는 "예상했던 것보다 많은 확진자들이 투표에 참여해 놀랐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확진자는 오는 9일 치러지는 본투표에서도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투표안내문에 표시된 투표소에 도착하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9일 당일 PCR검사 대기자도 투표안내문에 기재된 투표소에 오후 6시까지 도착하면 임시기표소에서 투표가 가능하다.

태그:#코로나19, #확진자, #사전투표, #임시기표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