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4일 오후 경북대 북문 앞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선거 유세를 하고 있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4일 오후 경북대 북문 앞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선거 유세를 하고 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4일 대구를 찾은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사표는 없다"며 청년들에게 소신투표를 해 달라고 호소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후 경북대학교 북문 앞 유세에서 "대한민국은 세계 10위 선진국인데 가장 불평등한 나라"라며 "지난 35년 양당정치가 청년의 미래를 빼앗고 지역을 소멸위기로 내몰았다"고 비판했다.

심 후보는 "30년 이상을 1당 독재로 제1야당 밀어준 지역이 바로 이 지역"이라며 "대한민국을 선진국에서 가장 불평등한 나라로 만든 정치, 청년의 미래를 빼앗은 정치를 심판해야 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대통령은 불평등을 해결하고 청년들의 미래에 가장 큰 위협이 될 기후위기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대통령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동의하느냐"고 물었다. 이에 심 후보의 연설을 듣던 학생들은 "심상정"을 연호했다.

심 후보는 "불평등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며 "가장 불평등 격차를 심하게 하는 부동산 투기공화국을 해체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4일 오후 경북대 북문 앞에서 선거 유세를 벌이자 학생들이 심 후보의 연설을 듣기 위해 둘러서 있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4일 오후 경북대 북문 앞에서 선거 유세를 벌이자 학생들이 심 후보의 연설을 듣기 위해 둘러서 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이어 심 후보는 상속증여세를 이용해 해마다 만 20세 되는 청년들에게 국가가 3000만 원씩 상속을 해주겠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청년들의 주거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청년공공주택을 공급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부채를 탕감할 수 있도록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2040년이 되면 지금의 온도가 1.5도 높아지는 위험수준에 도달하게 된다"며 "기후위기 극복에 사활을 거는 대한민국 최초의 기후대통령이 되겠다"고 했다.

심 후보는 "다당제, 다원주의, 연합정치, 또 청년의 미래를 국민들이 결정한다"며 "대한민국의 미래정치에 대해 그 어떤 준비도 되어있지 않고 오직 분노에 편승해 혐오와 차별을 조장하면서 집권만을 목표로 하는 이런 후보에게 표를 주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사표란 없다. 대한민국에서 당선된 표보다 낙선된 표가 훨씬 많다. 여러분들이 찍는 한 표, 한 표는 다 살아있는 표이고 그중 가장 확실하게 투자 승수가 높은 표가 기호3번 심상정 표"라고 강조했다.

태그:#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 #경북대 북문, #청년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