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난 1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성가족부 폐지'라고 적었다. 3월 2일, 대선을 7일 앞둔 시점에선 '여성이 안전한 대한민국'이라고 적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난 1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성가족부 폐지"라고 적었다. 3월 2일, 대선을 7일 앞둔 시점에선 "여성이 안전한 대한민국"이라고 적었다.
ⓒ 윤석열페이스북

관련사진보기

 
"여성이 안전한 대한민국, 성범죄와의 전쟁 선포"
 
윤석열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일 SNS를 통해 여성 관련 공약을 내걸었다. 지금까지 윤 후보가 강조해온 정책과 반대 방향의 메시지가 대선 본 투표 일주일을 남겨둔 시점에서 나온 것이다.
 
윤석열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일 오후 "여성이 안전한 대한민국, 성범죄와의 전쟁 선포"라고 짧게 글을 올렸다. SNS를 통해 본인 공약의 핵심만 짧게 전달하는 이른바 '7자 공약' 시리즈의 연장선상이다.
 
'성범죄 처벌강화'는 윤 후보가 지난 1월에 7자 공약으로 이미 내걸었다. 다만 당시엔 "성범죄 처벌강화, 무고죄 처벌강화"라면서 거짓으로 성범죄를 주장하는 '무고죄'의 경우 처벌을 강화하겠다는 공약을 함께 걸어 여성계의 반발을 샀다.(관련 기사: 안철수에 뺏긴 '이대남' 유인? 윤석열의 '일곱 글자' 설왕설래).

윤 후보가 무고죄 처벌강화에 이어 바로 다음날 7자 공약으로 내건 것은 "여성가족부 폐지"였다. 여성가족부 폐지는 윤 후보의 '10대 공약'에도 포함됐으나, 여성계 등의 비판을 의식한 탓인지 각 가정으로 배송된 선거 공보물에는 구체적으로 적시되지 않아 논란이 일기도 했다.
 
또한 윤 후보는 지난달 27일, 경상북도 포항 유세에서 "이 정부가 성인지 감수성 예산이라는 걸 30조 원 썼다고 알려졌다"라며 "그 돈이면 그 중 일부만 떼어내도 우리가 이북의 저런 말도 안 되는 핵위협을 안전하게, 중층적으로 막아낼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관련 기사: 틀린 사실, 막말까지... 한층 더 거칠어진 윤석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월 27일 오후 경북 포항 죽도시장을 찾아 상인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월 27일 오후 경북 포항 죽도시장을 찾아 상인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성인지 예산 30조'는 이미 지난해 일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유포됐던 가짜뉴스로, 정치권에도 비슷한 주장을 하는 이들이 있었으나 여러 언론을 통해 이미 팩트체크된 사안이다. 이 역시 여성계로부터 강한 비판을 불러 일으켰다.
 
앞서 2월 4일 <한국일보>와의 인터뷰 당시에도 "구조적 성차별은 없다"라고 발언한 것 역시 같은 맥락이다. 같은 달 21일 TV토론에서 이를 지적 받자, 윤 후보는 "그거 대답하면서 시간쓰기 싫다"라고 구체적인 답을 피했다(관련 기사: 성평등 인식 질문에 윤석열 "그 대답에 시간 쓰기 싫다").
 
<오마이뉴스>가 리얼미터에 의뢰해 조사한 대선 후보 지지율 여론조사 2월 4주차 후반기(2월 28일 발표) 4자 대결 지지율의 상세 내용을 보면, 18·19세 포함 20대 여성의 지지율은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32.4%, 윤석열 후보 24.8%,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19.6%, 심상정 정의당 후보 7.5% 순이었다.

같은 기간, 여성 전체의 지지율은 윤석열 후보 41.9%, 이재명 후보 38.1%, 안철수 후보 9.3%, 심상정 후보 2.7% 순이었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태그:#윤석열, #여성, #성범죄, #여성가족부, #무고죄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