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용인시가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의 가정에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
 경기 용인시가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의 가정에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가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의 가정에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 

중․고등학생까지 입학준비금을 지원하는 것은 경기도에서 용인시가 처음이다.

시는 신입생 입학준비금은 스마트기기, 책가방, 도서류 등을 새로 장만해야 하는 신입생 가정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지원을 추진해왔다. 

대상자는 약 3만7000명으로, 1인당 10만원씩 지역화폐인 용인와이페이로 지원한다. 

신청은 자녀의 보호자가 다음달 14일부터 4월 1일까지 학교별 알리미 앱에서 하면 된다. 시에 거주지를 두고 타 시·군으로 진학하는 학생과 대안교육기관에 입학하는 학생의 경우에는 시 홈페이지 내 시민참여 온라인신청접수에서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초등학생들의 학습준비물과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에 이어, 이번에 입학준비금을 지원하면서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며 "지역화폐 지급으로 코로나19로 시름이 깊은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태그:#용인시, #백군기, #입학준비금, #용인와이페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