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9일 대구 달성군 유가읍 테크로폴리스 엠스퀘어 광장에서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를 시민들에게 호소하고 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9일 대구 달성군 유가읍 테크로폴리스 엠스퀘어 광장에서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를 시민들에게 호소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0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의 야권 단일화 결렬 선언에 대해 "조변석개하는 입장변화"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SNS에 "단일화 제안을 하다가 갑자기 또 완주 선언을 하셨으면, 그 조변석개하는 입장변화에 대한 비판은 안 후보님과 국민의당이 오롯이 감내해야 하는 부분이지 (유세 버스 사고로 사망한) 고인이나 이준석에게서 그 답을 찾으려고 하면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KBS에 출연해 안 후보가 유세버스 사고로 사망한 고인의 유지를 들어 완주 의사를 밝힌 데 대해 "고인이 불시에 돌아가셨는데, 고인의 유지를 어디서 확인하나", "국민의당 유세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은 들어가기 전에 유서 써놓고 가시나"라고 언급한 바 있다.

그러자 국민의당은 논평을 통해 "고인에 대한 모독적 발언에 대해 사과하고 사퇴하라"고 반발했다.

이 대표는 이와 관련해 SNS 글에서 "일반적으로 사고가 완전하게 수습되지도 않았는데 돌아가신 분의 유지를 근거로 선거를 지속한다는 주장을 이해하기 어렵다는 발언은 할 수 있는 지적"이라고 재반박했다.

그는 "보도를 보니 돌아가신 기사 분의 가족이 안 후보의 발인식 참석을 반려했다"며 "아무리 정치가 매정해도 그런 상황 속에서 고인의 유지를 완주의 근거로 삼으시면 안 된다"고 거듭 주장했다.

이어 "불행한 산업재해로 사람이 목숨을 잃었다. 지병을 앓으셨던 것도 아니고 인재였다"며 "국민의당은 이번 사고에 대해서 질 책임이 많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해당 안전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을 일관되게 추모하며, 아직 깨어나지 못하신 분들과 아직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로 힘들어하시는 더 많은 분의 쾌유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이준석, #윤석열, #안철수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