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친환경 차량 충전소 수요 예측·최적 입지 분석 모델 개발 개요
 친환경 차량 충전소 수요 예측·최적 입지 분석 모델 개발 개요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가 티맵모빌리티, SK㈜ C&C와 3자 간 협업 체계를 이뤄 다음 달 초까지 가명정보를 활용한 친환경 차량 충전 인프라 분석 모델을 개발한다.

이와 관련 시는 18일 '친환경 차량 충전 시설 수요 예측과 최적 입지 분석사업'이 전국 지자체 최초로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가명정보 결합 선도 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명정보란 정보 일부를 삭제하거나 대체해 추가정보와의 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한 정보다.

전기차, 수소차 등의 충전 시설 수요 예측과 최적 입지 분석 모델 개발에는 가명 처리된 성남시의 차량등록 정보와 티맵모빌리티의 차량 운행 이동정보가 활용된다.

가명정보 결합전문기관인 SK㈜ C&C는 각 기관의 가명정보를 결합한다.

성남시는 사업 결과물을 전국 지자체에 확산·보급해 정부의 '2050년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춰 친환경 차량 보급을 선도할 계획이다.

성남시 정책기획과 관계자는 "데이터 3법으로 가명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가명정보의 특징인 개별 수요를 반영한 전기차 전환 수요 예측과 충전소 입지 선정이 가능해져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충전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성남지역에는 수소전기차 충전소 1곳(갈현동)에 있으며, 전기차 충전기는 지역 곳곳에 1711대가 설치돼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