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성남시가 시민의 통신비를 낮추고 인터넷 접속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공공장소 275곳에 무선인터넷 접속장치(AP) 533대를 추가 설치했다.
 경기 성남시가 시민의 통신비를 낮추고 인터넷 접속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공공장소 275곳에 무선인터넷 접속장치(AP) 533대를 추가 설치했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는 시민의 통신비를 낮추고 인터넷 접속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공공장소 275곳에 무선인터넷 접속장치(AP) 533대를 추가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설치지역은 버스정류장 50곳과 시내버스 71대, 모란공원을 비롯해 시립공원 59곳, 야탑교 등 탄천교량 14곳, 판교복합단지 등 거리 8곳, 성남시노인보건센터 등 복지시설 12곳, 성남아트센터 등 문화‧체육시설 45곳 및 수정도서관 등 공공‧산하 기관 16곳이다. 

시민들이 설치를 요청한 곳과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 이용장소를 대상지로 선정했다. 

17일 기준 성남시의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지역과 설치 대수는 각각 2,100곳, 3337대다. 관련 내용은 성남시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도시)와 생활 지리 포털(테마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성남시는 2013년부터 무료 공공 와이파이 구축사업을 꾸준히 펴왔다. 

시내버스 910대와 광역버스 205대, 시내‧광역버스 정류장 458곳, 공원 144곳, 문화‧체육시설 73곳, 탄천 주변 50곳, 전통시장 31곳 및 복지시설 65곳 등에서 누구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도 성남시는 시민들의 정보 접근 기반 마련과 통신비 절감을 통한 정보복지 구현을 위해 시민 누구나 공공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장소에 무선인터넷 접속장치(AP)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더불어 노후 공공 와이파이 교체 사업과 장애 신속 복구 등 유지관리 체계를 고도화해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태그:#성남시, #은수미, #와이파이, #인터넷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