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인천시교육청은 16일 세종정부청사 해양수산부 대회의실에서 교육부, 해양수산부, 충남교육청, 전남교육청, 경북교육청, 경남교육청과 함께 수산계고교 공동실습선 건조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천시교육청은 16일 세종정부청사 해양수산부 대회의실에서 교육부, 해양수산부, 충남교육청, 전남교육청, 경북교육청, 경남교육청과 함께 수산계고교 공동실습선 건조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인천시교육청

관련사진보기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6일 세종정부청사 해양수산부 대회의실에서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 충청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과 함께 수산계고교 공동실습선 건조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수산계고교 승선학과 학생들은 해기사 자격 취득을 위해 재학 중에 일정기간 승선 실습을 거쳐야 하지만, 수산계고인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는 실습선이 없어 지방대학교의 실습선을 대여해 승선실습을 하고 있다. 

이에 인천해양과학고는 실습선 대여학교의 실습 일정에 따라 학사 일정을 조정하는 어려움과 학생들이 통영·군산 등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인천시교육청은 교육부, 해양수산부, 4개 교육청과 함께 공동실습선 건조 방안을 마련하고, 비용을 분담해 2025년까지 120명 승선 규모의 2500톤급 실습선 1척을 건조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새로 건조되는 실습선은 국제협약과 선박설비 기준에 의해 강화된 안전기준을 충족하고, 신규어법을 실습할 수 있는 최신장비들을 갖추게 될 예정으로 수산계고교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높은 수준의 승선실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수산계고교 공동실습선 건조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실습교육을 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우리 학생들이 바다를 누비고 자신의 꿈을 펼쳐 우수한 해양수산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