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여주시 5일장 모습
 여주시 5일장 모습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가 여주오일장 환경개선을 위해 노점 등의 정비에 들어간다. 

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여주오일장 세종시장 구역(CU편의점~여주농협사거리)의 양쪽으로 서 있던 노점상을 40년 만에 가운데 배열로 정비해 상점가 앞 통로를 개방했다. 

이번에 정비된 여주오일장 세종시장 구역은 100여 대에 이르는 과밀 매대 수와 무질서한 운영 등으로 인해 지역 주민과 상인들로부터 정비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온 곳이다.

이에 시는 여주5일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점상의 생존권을 보장하면서 지역 상점가와의 상생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으로 노점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

해당 구역은 전주‧통신주 지중화공사, 도로 공사 등 각종 사업추진으로 보행도로가 다소 불편하지만, 여주오일장 개장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가운데 배열 추진 시기를 다소 앞당겨 추진했다고 시는 밝혔다.

여주시 관계자는 "혼란스럽더라도 양해를 부탁드린다. 보행로 등 불편구간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보완 및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상인들과 지속적인 대화와 소통으로 여주오일장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주오일장은 지난해 8월 30일 안심오일장을 개장한 이후 현재까지 계속 개장 중에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