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하남시가 가정 형편 등 부득이한 사유로 끼니를 거르는 어르신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무료급식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중이다.
 경기 하남시가 가정 형편 등 부득이한 사유로 끼니를 거르는 어르신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무료급식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중이다.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가정 형편 등 부득이한 사유로 끼니를 거르는 어르신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무료급식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중이라고 11일 밝혔다.

무료급식 지원사업 운영기관은 기존 영락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2개소에서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을 더해 4개소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지원 대상자는 기존 410명에서 560명으로 총 150명 증가된다.

현재 4개소는 각각 사업대상 지역을 정해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영락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덕풍동·풍산동·위례동을 담당하고,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미사동을 지원한다. 또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은 감일동·감북동·초이동·춘궁동을,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은 천현동·신장동을 담당하고 있다.

무료급식 지원사업은 운영기관에 직접 방문해 식사를 하는 '경로식당'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자택으로 식사를 배달하는 '재가노인 식사배달'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경로식당을 운영하는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도시락 대체식을 제공하고 있다.

노인 무료급식은 만60세 이상인 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계층 중 결식이 우려되는 노인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노인 무료급식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나 하남시청 노인장애인복지과 노인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하남시, #김상호, #무료급식, #결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