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기 여주시가 “여주 사람을 품다” 창간 3년차를 맞아 2월호부터 새로운 디자인으로 찾아온다.
 경기 여주시가 “여주 사람을 품다” 창간 3년차를 맞아 2월호부터 새로운 디자인으로 찾아온다.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가 <여주 사람을 품다> 창간 3년차를 맞아 2월호부터 새로운 디자인으로 찾아온다. 

우선 사용하는 용지를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변경했다. 

FSC 인증은 친환경적으로 개발·관리된 삼림에서 생산된 목재를 사용한 제품에만 부착된다. 또한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친환경 무알코올과 식물성 콩기름 잉크로 인쇄를 시작했다.

특히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창간 때부터 청년판과 어르신판 콘텐츠를 뒤집어 읽을 수 있도록 제작했던 기존의 제본 형식을 바꿔서 어르신용 기사의 글자를 키워 잡지의 중간에 삽입했다. 

새 연재 코너도 신설했다. 타 지역에 거주하는 작가가 가족과 함께 여주의 관광지 곳곳을 방문해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등을 소개한 '여주에 갔었어' 코너를 연재한다. 

그 첫 번째 순서로 이천에 거주하는 길일행, 이안욱 도예가 모자의 여주 방문기 '두 절과 강물 그리고 물안개'를 게재했다.

'여주人 행복in' 코너는 여주시 제9호 도예명장에 선정된 도유가 문찬석 작가의 인터뷰를 담았다. '여주는 지금'에서는 여주시청년활동지원센터 활동 소개를 비롯한 여주시의 각종 청년지원 정책을 자세히 담았다. 

어르신판에도 새로운 연재 코너가 다수 마련됐다. '농가이야기'는 오금동에 위치한 숲마루어린이농원을 개제했다. '우리마을그림책' 코너는 어르신들이 직접 제작한 그림책을 책배여강에서 매월 소개한다. 첫 순서로 어르신들이 화투를 그리며 농사일을 월별로 소개한 '계림리 열두 달'을 게재했다. 박현모 여주대 세종리더십연구소 소장의 연재칼럼 '세종읽기' 코너도 시작됐다.

'여주 사람을 품다' 무료 구독신청은 홍보팀(031-247-51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 홈페이지'시정소식지' 코너를 통해 PDF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여주시청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기사들을 만날 수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