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21년 9월 10일 열린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4차 회의 모습
 2021년 9월 10일 열린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4차 회의 모습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는 '2021년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2011년부터 이어진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은 행정안전부가 기초 지자체의 경쟁력 강화와 종합적인 행정역량을 평가한다. 

하남시는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운영을 통한 '시민과 함께 만드는 코로나19 방역'을 우수사례로 하여 생산성지수 향상 자료와 함께 작년 8월에 응모했다. 

전국 226개 지자체 중 171곳이 응모한 이번 평가에서 하남시는 생산성이 높은 자치단체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생산성이 높은 자치단체란 지역이 지닌 인적·물적·사회적 역량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경제, 환경, 문화, 복지 등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유도한 곳을 뜻한다.

하남시는 이번 평가 결과 지역경제 역량 분야에서 높은 등급을 받았다. 특히 범죄, 감염병 등에 안전한 지역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인구 증가율이 전국 평균을 상회한 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하남시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김영철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 긴급대응을 위한 전국 최초 호흡기감염클리닉 설치 등 민간 건의사항을 시에서 신속하게 수용하고, 성공적으로 운용해 좋은 결과를 낳았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에 적극 참여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하남시 전 공직자와 시민, 기관·단체들이 협력해 감염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힘써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 보다 안전하고 삶의 질이 높은 하남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하남시, #김상호,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