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과 윤호중 공동선대위원장, 최강욱 공동선대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본부장단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과 윤호중 공동선대위원장, 최강욱 공동선대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본부장단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앞서 자신이 정치개혁 일환으로 제시했던 사안에 대해 국민의힘의 응답을 요구했다.  

송 대표는 28일 오전 당사에서 진행된 선대위 본부장단 회의에서 "공천을 못할 정도의 법적 귀책사유는 아니지만 민주당은 책임정치 차원에서, 반성 차원에서 (민주당 국회의원 지역구였던) 종로, 청주, 안성 세 군데에 대한 후보를 공천하지 않기로 했다"라며 "대구 중남구 지역은 곽상도 전 의원이 뇌물 수수로, 서초는 윤희숙 전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사퇴한 곳이다. 이 두 지역에 대해 국민의힘은 어떤 입장인지 밝혀달라"라고 발표했다.

또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에서 윤미향·이상직·박덕흠 세 국회의원의 제명에 대한 자문 결과를 통보했다. 국회법상 윤리특위는 이를 존중하도록 돼 있다"라며 "(국민의힘은) 박덕흠 의원을 도둑입당시켜 은폐하려는 시도를 중단하고 내로남불에서 벗어나 2월 국회에서 (제명안이) 처리되도록 참여하라. 윤석열 후보와 이준석 대표는 거부할 건가, 참여할 건가"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희가 동일 지역구 3선 연임 초과를 금지하는 정치개혁안을 제시했다"라며 "야당 동의를 통해 제도화될 수 있길 바란다. 윤 후보와 이 대표는 찬반 여부를 밝혀주길 부탁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선 박덕흠 국민의힘 의원의 복당과 국민의힘의 윤리특위 비협조에 대한 지적이 쏟아졌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윤 후보는 정치개혁 현안엔 침묵하면서 탈당 15개월 만에 도둑입당한 박 의원에겐 한없이 관대하다. 이 대표마저 정쟁화하며 비호하고 있다"라며 "후보, 당대표, (윤리특위) 소속 의원들까지 박덕흠 구하기에 나섰다. 박 의원은 의원 지위를 남용해 축재했다는 의혹의 당사자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비리 품는 정치는 반드시 극복해야 한다. 본부장(본인·부인·장모) 비리를 비롯해 측근 비리가지 본부장측 비리 모두 품겠다는 후보가 어떻게 대통령이 될 수 있겠나"라며 "윤 후보와 국민의힘의 집단적 도덕불감증에 대해 국민과 똑똑히 지켜보겠다"라고 말했다.

최강욱 공동선대위원장도 "윤리특위가 (윤미향·이상직·박덕흠) 제명안을 상정하고 심의에 착수했으나 국민의힘은 소위 구성을 방해하고 설 연휴를 핑계로 시간끌기에 돌입했다"라며 "윤 후보가 말한 상식과 공정이 박 의원을 위한 스크럼인가. 국민들이 엄중히 심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태그:#송영길, #윤석열, #이준석, #박덕흠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