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선거 후보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1월 26일 오전 진주실크연구원을 방문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선거 후보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1월 26일 오전 진주실크연구원을 방문했다.
ⓒ 정해관

관련사진보기

  
김혜경 여사, 사천 아열대 채소농장 체험
 김혜경 여사, 사천 아열대 채소농장 체험
ⓒ 정해관

관련사진보기

 
'민심 경청 행보'를 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선거 후보의 부인인 김혜경 여사는 "'진주실크'가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머리 맞대고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 여사는 26일 진주와 사천, 고성, 거제를 차례로 방문했다. 김혜경 여사는 이날 오전 진주 한국실크연구원을 찾아 생산 시설과 전시실 등을 둘러보며, 실크옷을 직접 입어보기도 했다.

진주실크 생산 현장의 목소리를 들은 김 여사는 "대한민국에서도 손꼽히는 품질의 진주실크가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안타깝다"라고 했다.

이어 "평생을 실크산업에 몸 담아오신 분들이 진주실크를 번영시키고 살리기 위한 의견을 주시면 진주실크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머리 맞대고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간담회에서 참가자들은 "실크산업을 제조업이 아닌 전통문화산업으로 보고 지원책 마련", "주요 회의나 행사 때 실크 넥타이와 한복 입는 분위기 조성", "직접 생산자 인증 등 조달청 나라장터 관련 제도 개선"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혜경 여사는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진주실크가 어려운 상황이다. 실크산업을 제조업이 아니라 전통문화산업으로 보고 지원해달라는 말씀이 인상 깊었다"며 "이재명 후보에 건의해서 다시 한번 진주실크의 전성기가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천으로 이동한 김혜경 여사는 다문화 아열대 채소농장을 찾았다. 김 여사는 농장에서 '공심채'를 수확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수확한 '공심채'를 포장하면서 김혜경 여사는 "우리 식구들이 공심채 요리를 좋아한다"라면서 "공심채를 이용한 요리 방법을 알리면 판매 증가에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일정 마치고 가는 길에 전남 담양 한빛고에 재학 중인 이정화 학생이 '학교급식 채식 식단 선택제 도입'에 대한 손편지를 써와서 낭독하기도 했다.

김혜경 여사는 고성을 찾아 당원과 지지자들을 만났다. 이날 늦은 오후 김 여사는 거제를 방문해 '돌봄 도시락' 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김 여사는 27일 통영을 찾아 '굴' 생산 현장을 방문해 체험 활동과 함께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태그:#이재명 후보, #김혜경 여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