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안산주민대회 조직위원회에서 단식농성 8일차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기자회견1 안산주민대회 조직위원회에서 단식농성 8일차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황정욱

관련사진보기

 
경기 안산시의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을 놓고 이슈가 되고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생활안정지원금을 새해 시작과 함께 추진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으나, 새해 첫 안산시의회 임시회에서는 이 사안을 논의 하지 않아 결국 무산됐다. 앞서 안산시의회 운영위원회에서 추경 심의를 위한 예결위를 구성하지 않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 상황에 대해 안산주민대회를 통해 재난지원금 지급을 촉구했던 제1회 안산주민대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17일 시의회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정세경 공동대표가 천막을 치고 단식농성에 돌입했었다(관련 기사: 안산주민대회 조직위 단식농성 돌입 "재난지원금 지급하라").

천막 단식농성과 함께 시의회에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에 대해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내던 안산주민대회 조직위원회는 24일 오전 9시 안산시의회 앞에서 "안산시의회 측은 더 이상 안산 주민들을 우롱하지 말라", "재난지원금 당장 지급하라"며 기자회견을 다시 열었다.

단식농성 8일차인 정세경 공동대표는 "안산의 주인인 안산 주민 1만 424명의 결정과 명령을 온 몸을 던져서라도 온전하게 실현되게 하고 싶어 단식에 돌입했다"며 "주민의 명령인 재난지원금을 즉각 지급하라"고 강력하게 촉구했다.

기자회견에 참여한 안산더좋은사회연구소 이경원 소장은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주민들을 외면한 채 패거리정치 하고 있는 시의원들, 또 제대로 소통하지 않고 있는 안산시를 규탄한다. 지금 당장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야 할 것"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신길동에서 온 한 주민은 "안산시와 안산시의회는 선거 때, 세금 낼 때만 주인 대접하지 말고 코로나로 어려운 주민들에게 약속한대로 재난지원금 당장 지급해야 한다"며 촉구했다.

성포동에서 왔다는 한 주민은 "시장이 예산을 확보해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는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하는 시의희가 왜 반대하는지 도대체 이해할 수 없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주민들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서도 최대한 빨리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안산주민대회 조직위원회 단식농성 8일차 기자회견에서 정세경 공동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기자회견2 안산주민대회 조직위원회 단식농성 8일차 기자회견에서 정세경 공동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황정욱

관련사진보기

 
정세경 공동대표는 성명서를 통해 "안산 주민 1만 424명의 결정과 명령을 무겁게 대해야 한다. 단식을 시작한 날부터 지난 5일간 임시 안산시의회가 열렸지만, 생활안정지원금에 대한 어떠한 결론도 내지 못하고 허송세월했다"며 안산시의회를 향해 외쳤다. 이어 "25일 의원총회를 한다고 들었다. 주민들의 목소리와 주민들의 시선을 따라 가보면 의원총회의 답은 거기에 있을 것이다. 이 세상에 주민을 이기는 권력은 없다"며 재난지원금 즉각 지급을 촉구했다.

한편 안산주민대회 조직위원회는 시청, 시의회, 주요 역사, 대형마트, 번화가 등에서 1인 시위 및 대대적인 주민선전전을 진행할 것이라고 이후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태그:#안산, #재난지원금, #안산시의회, #정치, #안산주민대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경기도 안산에서 직장다니며 오마이뉴스 시민기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마이뉴스 속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역할을 해보고 싶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