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인천교육TV' 구독자가 2만 명을 넘었다.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인천교육TV" 구독자가 2만 명을 넘었다.
ⓒ 인천시교육청

관련사진보기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공식 유튜브 채널 '인천교육TV' 구독자가 2만 명을 넘었다. 이는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세 번째로 많은 구독자 수다.

인천시교육청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입시·교육정보, 학교 소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매년 200여 개씩 업로드하고 있다.

특히 학교 소개 '인천스쿨그램'은 매회 2000회, 기초학력 해결을 위한 '찬찬한글'은 회당 2만 명 이상이 시청하는 인기 컨텐츠다.

코로나 대응 관련 '유나의 하루 등교에서 하교까지'는 38만, 옹성우 씨가 출연한 학교폭력예방 영상은 18만, 진로교육 홍보캠페인은 12만의 조회 수가 나왔다. 인천시교육청 유튜브는 개설 이후 전체 590만 조회 수와 누적 35만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등을 고려해 인천 교육가족의 요구를 반영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한 결과 채널 구독자가 2만 명을 넘어섰다"면서 "인천교육 특색에 맞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인천교육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