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일반 차량만 주차할 수 있었던 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 주차장을 카라반·캠핑카 겸용 주차시설로 리모델링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일반 차량만 주차할 수 있었던 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 주차장을 카라반·캠핑카 겸용 주차시설로 리모델링했다.
ⓒ 인천경제청

관련사진보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원재)은 일반 차량만 주차할 수 있었던 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 주차장을 카라반·캠핑카 겸용 주차시설로 리모델링했다고 4일 밝혔다. 

행사 때를 제외하고는 주차 수요가 거의 없는 종전 달빛축제공원 주차장은 205대 주차 규모였다. 하지만 이번 리모델링으로 카라반·캠핑카 46대가 주차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반 차량 106대를 포함해 전체 주차 규모는 152대로 줄었다.

현재 주차 시설에 대해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향후 이용 추이를 보고 유료시설로 변경할 지 여부를 판단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송도공원에 카라반·캠핑카가 주차돼 일반 차량 이용객들이 주차 불편을 겪고 있는데다 카라반 등이 공동주택 주차장 등에 차를 세우기 힘들고 장기적으로 주차공간이 필요한 현실을 감안했다고 밝혔다. 

고춘식 인천경제청 송도사업본부장은 "카라반·캠핑카 주차시설 설치는 현장 조사를 통해 주민불편을 적극 개선하고 주민참여예산에서 제안된 연내 사업 완료 약속을 지킨 것"이라며 "앞으로도 불편사항을 적극 수렴, 주민들이 편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 #카라반, #캠핑카, #인천경제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