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31일 경기도 고양시 마두동의 한 상가 건물에서 지하 기둥 일부가 파열되는 사고가 일어나 통제선이 침하된 지반 주변에 설치되어 있다.
 31일 경기도 고양시 마두동의 한 상가 건물에서 지하 기둥 일부가 파열되는 사고가 일어나 통제선이 침하된 지반 주변에 설치되어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최재훈 기자 = 31일 오전 경기 고양시 마두역 인근 상가건물에서 지하 3층 주차장의 기둥이 파열되며 건물 인근 도로가 내려앉아 상가 입주민들이 긴급대피했다.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건물 붕괴 위험성을 배제할 수 없어 유관 기관이 현장 상황을 점검 중이다.

고양시 등에 따르면 이날 사고는 오전 11시 34분께 신고됐다.

신고 접수 즉시 관리사무소 측에서 안내 방송을 해 상가 입주민 60여명이 긴급대피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현장에 출동해 미처 대피하지 못한 인원 여부를 파악하고 폴리스 라인을 만들어 현장 주변을 통제하고 있다.

고양시는 한전, 지역난방공사 등 유관 기관과 함께 가스관을 차단하고 무너져 내린 도로 지하의 각종 배관 등 시설물도 점검 중이다.

시는 일단 이 사고가 건물 지하 3층 주차장 기둥의 구조물이 파열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사고가 난 건물은 마두역 인근 8번 출구와 밀접한 건물로, 지하 3층, 지상 7층, 연면적 1만 2천 730㎡ 규모 상가다. 내부에는 음식점 9곳과 유흥업소 2곳, 미용실 5곳 등 총 18개의 점포가 입주해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까지는 이 사고로 인한 마두역 열차 운행 지장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고양시는 전문가들과 함께 이 건물의 붕괴 위험성 여부와 정확한 사고 원인 등을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마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