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가 지난 20일부터 4주간 방범용 CCTV와 어린이보호구역 내 CCTV 안심비상벨 352개소에 대해 일제 점검에 들어갔다.?
 경기 이천시가 지난 20일부터 4주간 방범용 CCTV와 어린이보호구역 내 CCTV 안심비상벨 352개소에 대해 일제 점검에 들어갔다.?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지난 20일부터 4주간 방범용 CCTV와 어린이보호구역 내 CCTV 안심비상벨 352개소에 대해 일제 점검에 들어갔다. 

연말연시에 발생률이 높은 강력사건 및 범죄 발생우려지역에 대한 사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다.

시는 방범용CCTV 1741개소, 안심비상벨 352개소를 운영 중이다. 특히 시민이 위급한 상황발생 시 안심비상벨을 눌러 이천시CCTV통합관제센터 근무자와 즉시통화가 가능하게 한 안심비상벨은 우범지역에 251개소, 어린이보호구역에 62개소, 공원지역에 39개소를 설치했다.

이번 일제점검은 이천시와 이천경찰서(지구대 2개소, 파출소 11개소)가 합동으로 이루어지며, 이천시(14개 읍·면·동)에 설치된 모든 CCTV 안심비상벨 352대를 확인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비상벨 위치 정상작동 ▲CCTV관제센터 요원과 통화 ▲통화품질 양호여부 ▲비상벨 발생시 CCTV카메라 지향방향 ▲향후 신규 설치 장소 선정 등이다.

이천시는 올해 6억2천만 원을 들여 여성 안심귀갓길과 우범지역에 방범용CCTV를 117대 신규설치 및 CCTV카메라의 23대를 성능을 개선했다. 범죄발생과 관련해 차량검색이 가능한 차량번호판독기도 4개소를 교체했다. 또한 야간에 시인성 확보를 위해 안내표지판을 100개를 교체 설치하는 등 각종 사건·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나 올해에는 70대 실종노인을 찾는 데 CCTV통합관제센터 요원의 활약이 커 표창장을 수여받고, 각종 언론에 보도되는 등 시민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한 바 있다.

전희숙 정보통신과장은 "앞으로도 CCTV 안심비상벨을 정기적으로 일제 점검해 범죄로부터 주민을 보호하는 데 노력하겠다"며 "범죄 사각시대를 적극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CCTV 및 비상벨을 확대 설치해, 코로나19 일상생활에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이천시, #여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