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김상호 하남시장
 김상호 하남시장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는 국토교통부가 시행하는 '2022년도 도시재생예비사업'에 덕풍1동과 덕풍3동 2곳이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도시재생예비사업은 주민참여 확대와 공동체 중심의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국토부가 한 곳당 최대 2억 원의 국비를 지원하고 있다.

덕풍1동과 덕풍3동이 선정된 '2022년도 도시재생예비사업'은 국토부가 전국에서 105개소를 신규로 선정해 국비 120억원을 지원하게 된다.

덕풍1동 예비사업은 '자원순환 깨끗한 독점마을 만들기'인데, 이번에 총사업비 1억원(지방비 50% 포함)을 투입해 마을생태 기록, 마을회관 조성, 자원순환 교육 등을 하게 된다.

덕풍3동 예비사업은 '덕풍마을 우리사이 안·깨·정(안전하고 깨끗하고 정이 있는 마을)'으로, 이번에 총사업비 3억 원(지방비 50% 포함)을 지원받아 클린하우스, 에너지 포켓정원, 소통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상호 시장은 "내년부터는 도시재생예비사업을 경험한 지역만 신규 도시재생 뉴딜공모사업에 신청할 수 있어 이번 '2022년도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선정 의미가 더욱 크다"며 "지역주민이 중심이 돼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어가는 도시재생사업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국가공모와 연계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