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일대 대장지구 개발 사업 공사 현장.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일대 대장지구 개발 사업 공사 현장.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기사보강: 10일 오전 9시 48분]

경기 성남 판교 대장동 개발 사건과 관련해 뒷돈 2억 원을 챙긴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현 포천도시공사 사장)이 10일 오전 경기 고양시 자택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 등에 따르면 고양 일산서구의 한 아파트단지 화단에서 유 전 본부장이 숨져 있는 것을 10일 오전 7시 40분께 한 주민이 발견해 신고했다. 발견된 장소는 자택 인근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 전 본부장은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내용의 유서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유서의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경찰은 이날 오전 4시 10분께 유 전 본부장의 가족으로부터 실종 신고를 접수 받았다. 유 전 본부장은 이날 오전 2시께 자택 아파트 단지를 도보로 나서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유 전 본부장은 지난 2014년 천화동인 4호 소유주 남욱 변호사, 5호 소유주 정영학 회계사에게 대장동 사업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2억 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었다. 

대장동 개발 의혹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은 지난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혐의로 유한기 전 본부장의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오는 14일 구속영장 실질 심사가 열릴 예정이었다. 

검찰은 이날 오전 9시 30분께 "이번 불행한 일에 대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태그:#대장동
댓글1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