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도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다. 

9일 경기도에 따르면,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700여 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청렴수준 및 부패요인을 측정해 국민권익위의 날에 맞춰 평가 결과를 발표한다.

도는 지난 2020년 평가에서 3등급을 받은 뒤 취약 분야에 대한 개선 대책과 집중 교육을 통해 내·외부 평가에서 각각 1등급, 2등급이 상승한 2등급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도는 우수기관 선정 요인으로 청렴 해피콜 상시 점검을 통해 공사, 용역 관리, 보조금 지원, 비영리 단체 인허가 등 다양한 민원업무처리 과정·결과에 대한 개선방안과 미흡 부서 상담으로 사후관리를 강화한 점, 공익제보 핫라인 운영을 통해 부정행위를 차단한 점 등을 꼽았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갑질 근절대책을 추진, 고위공직자(4급 이상 206명) 청렴도 평가, 전 부서를 대상으로 한 청렴활동 참여지수 평가 등도 우수기관 선정에 힘을 보탠 것으로 분석했다.

홍성덕 도 조사담당관은 "청렴도 우수등급 달성은 경기도 공무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청렴도 측정 결과를 분석해 부족한 부분에 대한 대책을 추진해 2022년에도 높은 수준의 청렴한 공직사회를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경기도, #청렴도, #국민권익위, #갑질근절대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