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수요일인 내일(12월 1일)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1일) 우리나라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 대부분 지역이 대체로 맑겠으나,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충남, 전라, 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오다 점차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 예상강수량(~1일)
-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 제주 : 5mm내외
- 그 밖의 전국(30일 저녁까지) : 5mm미만

* 예상적설(~1일)
- 제주산간, 강원산간(30일) : 3~8cm
- 충남, 전북 : 1~3cm

내일(1일)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점차 남하하면서 아침 최저기온은 오늘보다 10℃ 가량 낮은 -6℃에서 7℃, 낮 최고기온은 2℃에서 10℃의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2~5m, 동해상에서 1~6m로 일겠다. 내일(1일)까지 전국 해안과 강원산지에는 순간풍속 70km/h 깅한 바람이 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내지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한편 이번 주는 2일 저녁부터 3일 새벽사이 중부지방과 서해안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덧붙이는 글 |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