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윤석열(가운데) 대선 후보, 이준석(왼쪽), 김병준(오른쪽)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국민의힘 윤석열(가운데) 대선 후보, 이준석(왼쪽), 김병준(오른쪽)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가 이준석 당대표를 따돌리며 윤석열 대선후보와의 관계를 이간질한다는 지적에 대해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은 선대위와 이 대표 측이 실무협의를 충분히 해온 사안이라고 반박했다. 

29일 윤석열 대선후보의 세종시 일정에 동행, 밀마루전망대에 올랐다가 내려온 김 위원장은 기자들에게 '이준석 대표에게 이번 일정이 미리 공유되지 않았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김 위원장은 "내가 보고받기론 이 대표한테 직접 (공유하고) 이런 건 아닐지 모르지만 실무선에선 협의가 있을만큼 있었던 것으로 보고받았다"고 밝혔다. 

이 대표가 직접 이 상황을 거론하며 '대표 따돌리기' 문제를 지적한 것과 관련해 김 위원장은 "서로 예의를 지키고 다 해야지?"라면서 "그런데 오늘 같은 건, 내가 듣기론 상당한 실무접촉이 어제(28일)도 있던 걸로 안다"고 말했다. 대선후보와 당대표 사이의 일정협의는 당연한 일이기 때문에 하루 전까지도 협의를 했다는 얘기다. 

하지만 이 대표는 '듣지 못했다'는 입장이다. 이준석 대표는 이에 앞선 같은 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한 인터뷰에서 "어제 언론에 릴리즈(배포) 되기 전까지 저한테 (충청 순회를) 가자는 얘기를 들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못 들었기 때문에 '이준석 패싱'이고, 두 번째는 '이준석이 후보 일정에 협조 안 한다' 이렇게 이간질하려는 사람들 있을 것"이라며 "제 입장에서는 황당한 거다. 이게 그런데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태그:#이준석, #김병준, #윤석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