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많은 인원의 참석을 자제하고 자연음식문화원 강사들과 지역마을부업청년 학생, 대불련전북지부, 자연음식문화원 직원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 자비의 김장 나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많은 인원의 참석을 자제하고 자연음식문화원 강사들과 지역마을부업청년 학생, 대불련전북지부, 자연음식문화원 직원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 신용훈

관련사진보기

 
전주불교연합회(공동대표 덕산 스님 외)가 자연음식문화원(대표 김용웅)과 함께 26일 전주자연음식문화원 실습실에서 '맛과 멋을 버무린 2021 전주시 김장문화축제' - '자비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연음식문화원 강사들과 직원, 지역마을부업청년 학생, 대불련전북지부 등의 자원봉사자들만 모여 진행했다. 이번 자비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2021 전주시 김장문화축제의 일환으로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센터장 유정희)와 협조하여 신선한 재료를 공급받아 진행됐다.
 
장애인 복지시설인 금선백련마을에 자비의 김장 김치가 전달되고 있다.
▲ 김장 김치 전달 장애인 복지시설인 금선백련마을에 자비의 김장 김치가 전달되고 있다.
ⓒ 신용훈

관련사진보기

 
2017년 창립한 이후 5년째 진행하고 있는 전주불교연합회의 자비의 김장김치 나눔에는 금선암(주지 덕산 스님), 금선자비공덕회(집행위원장 김용상), 전주시청 연우회(회장 김상용), 전주룸비니불교산악회(회장 안준아) 등 지역사찰과 불교단체, 회원들이 십시일반 후원에 참여해 400kg의 김장을 담았다. 이날 담근 김치는 지역불교계의 대표적 복지시설인 송광·정심원(원장 이경주), 금선백련마을(원장 김찬우), 전주서원노인복지센터(관장 동찬 스님), 정각복지센터(대표 일행 스님) 등에 전달됐다.

전주불교연합회 공동대표 덕산 스님은 "어려운 시기지만 작은 정성이라도 모아서 지역 어려운 곳을 돕는 것이 지역불교계가 해야할 일"이라며 "매년 김장김치를 기다리는 복지시설들의 어려운 사정을 알고 후원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송광점심원 박은경 국장은 "올해에도 김장김치를 전달해 주셔서 시설 이용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매년 잊지 않고 도움을 주시는 전주불교연합회 회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불교연합회는 종단, 계파, 승속을 초월해 지역 불교 중흥과 사회적 역할을 위해 2017년 4월 출범했다. 매년 부처님오신날 기념행사, 지역발전기도회, 우란분절 공승재, 성도재일법회, 김장김치 나눔 등을 열며 불교의 지역사회 참여를 이끌고 있다.

덧붙이는 글 | 법보신문에도 송고 했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50대 남자이며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을 계기로 불교계 프리랜서 기자로 활동 중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