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를 '용병 선대위'로 규정했다. 문재인 정부의 검찰총장 출신 대선후보를 세운 데다 선대위 주요직책마저 민주당 정부 출신 정치인사들에게 맡기는 것을 꼬집은 것이다.

송 대표는 26일 오전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을 만나 당 선대위 재구성 관련 질문을 받고 "아시다시피 국민의힘은 (참여정부 때) 청와대 정책실장을 했던 김병준 전 위원장과 민주당 대표를 하셨던 김한길 전 대표 두 분을 모셨다"면서 국민의힘 상황부터 거론했다.

특히 그는 "윤석열 후보는 국민의힘에서 성장한 정치인이 아니다. 문재인 정부의 검찰총장에 임명됐던 분"이라며 "(국민의힘이) 자기 당에서 성장한 분이 아닌, 자기 당 대통령을 두 명이나 구속했던 사람을 후보로 함으로써 저 당이 지속성을 유지하기는 힘들게 됐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또한 게르만 용병 출신 오도아케르가 '고용주'였던 로마 제국을 붕괴시킨 역사를 거론하며 "(선대위 인선 등에서) 용병을 데려다 썼으니 국민의힘의 보수 정체성이 앞으로 해체될 것이다. 내부 갈등이 발생할 것이라고 본다"고도 전망했다.

다만, 송 대표는 "(윤 후보가) 저희의 부족함으로 야당의 대선후보가 됐다는 것은 저희가 반성해볼 점이 많다. 저희에 대한 미움이 반사적으로 표현된 것"이라며 "이재명 후보가 이끄는 대한민국 대전환 선대위에서, 문재인 정부를 계승하되 부동산 정책 등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 선대위 재구성 방향 등과 관련해선 "이 후보의 뜻을 잘 수용하고 당 대표의 뜻과 잘 종합해서 기동성 있는 체제를 만들고 당과 후보와 선대위 간 의사소통 시간을 단축시키겠다"면서 "3·4선 의원들이 하방해서 지역에서 뛰게 하고 재선의원들을 (선대위) 전면에 내세워 속도감 있게 끌어가겠다"고 밝혔다. 

태그:#송영길, #김병준, #윤석열, #더불어민주당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