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만나 내년도 국비 예산 반영에 적극 협조를 요청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만나 내년도 국비 예산 반영에 적극 협조를 요청했다.
ⓒ 경상북도

관련사진보기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국회를 방문해 현안사업이 원활이 추진될 수 있도록 내년도 국비를 반영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지사는 25일 이종배(국민의힘) 예결위원장과 이만희 국민의힘 예결위 간사, 맹성규 더불어민주당 예결위 간사,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만나 면담을 가졌다.

면담에서는 지역의 오랜 염원인 '영일만 횡단구간 고속도로' 사업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며 정부예산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정체된 지역의 성장 동력 마련과 수도권과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포함된 '문경~김천 간 내륙철도' 사업을 위해 국비 50억 원의 신규반영도 적극 건의했다.

중앙선 KTX-이음 청량리~안동 간 노선도 시·종착역이 청량리역으로 지하철 등 환승 소요시간이 길어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며 시·종착역을 청량리역에서 서울역으로 변경해줄 것과 관련 예산 국비 20억 원 편성도 요구했다.

이 지사는 이밖에 김천~거제 남부내륙철도 1100억 원,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480억 원, 경북바이오 산업단지 (증설)사업 59억 원, 와이드밴드갭 GaN 기반 차량용 전력반도체 기반구축 30억 원 등도 반드시 반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곤충산업 거점단지 조성 7억 원, 퍼스널케어 융합 얼라이언스 육성사업 6억 원, 대구경북 광역철도(서대구~의성) 5억 원, 국립 양묘기술체험교육관 건립 4억 원 등의 예산 반영도 적극 요청했다.

이 지사는 "내년은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원년이 되는 해가 될 것"이라며 "조국이 위기 때마다 대한민국의 중심에 경북이 있었다. 코로나 위기 극복도 다시 경북이 대한민국을 선도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그:#이철우, #경북도지사, #국회, #예결위, #국비 예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