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TV] 강구항은 영덕대게? 드라와와 어부의 꿈도 판다
ⓒ 김병기

관련영상보기



해안선 1만리 자전거 여행을 떠났다. 첫 행선지는 동해안 고성부터 부산까지. 이 영상은 9편으로 영덕해맞이공원부터 포항 일월사당까지 두 바퀴 인문학 여정을 담았다. 관련기사를 보시려면 "강구항은 '영덕대게'? 드라마와 어부의 꿈도 판다" http://omn.kr/1w47s 기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내가 간 길]
영덕해맞이공원-강구항-월포해수욕장-이가리닻 전망대-영일만-포항송도해수욕장-죽도시장-일월사당

[인문·경관 길]
강구항 : 경상북도 영덕군에서 가장 큰 항구이자 대게로 유명한 곳이다. 11월부터 이듬해 4~5월까지의 대게 철에는 수많은 대게잡이 어선들이 이곳에 집결한다.

이가리닻 전망대 : 포항 북구 청하면 이가리에 있는 이가리닻전망대는 높이 10m, 길이 102m 규모이며, 푸른 해송과 포항의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죽도시장 : 포항죽도시장은 동해안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재래시장이다. 어시장과 곡물시장이 함께 있어 수산물과 농산물 등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고 있다.

일월사당 : 포항시 남구 오천읍에 있는 일월사당에서는 고대 한국인의 일본 개척 역사를 유추할 수 있는 연오랑과 세오녀 설화가 전해져 내려온다.

[사진 한 장]
하늘에서 찍은 이가리닻전망대

[추천, 두 바퀴 길]
강구해변길
 

태그:#동해안자전거길, #해안선1만리, #자전거여행, #강구항, #일월사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