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반달가슴곰 모습
 반달가슴곰 모습
ⓒ 게티이미지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의 한 곰 사육농장에서 곰 5마리가 탈출해 용인시가 포획에 나섰다.

해당 사육농장은 지난 7월 곰 탈출 사고가 발생했던 곳이다. 22일 용인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0분경 곰 사육농장에서 반달가슴곰 5마리가 사라졌다고 마을 이장이 읍사무소에 신고했다.

해당 농장에서는 총 16마리의 곰을 사육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탈출한 곰 5마리 중 3마리는 생포됐으나 사육장 주변에서 생포한 2마리 외에 마취총으로 포획한 1마리는 죽은 것으로 전해졌다. 

나머지 곰 2마리의 행방은 묘연한 상태로 시는 119안전센터, 야생포획단 등 과 함께 나머지 곰 2마리에 대한 수색작업을 진행 중이다.

앞서 해당 농장에서는 지난 7월에도 곰 2마리가 탈출하는 사고가 있었다. 당시 농장주는 불법 도출 사실을 숨기기 위해 1마리만 신고를 했다가 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된 바 있다. 경찰은 주변 목격자들을 상대로 자세한 사건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수사에 나섰다.

태그:#용인시, #반달가슴곰, #처인구, #사육농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