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박남춘 인천시장이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인 서울아산병원컨소시엄 대표단과 간담회에서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와 지역 인재 고용 확대를 당부했다. 사진은 간담회 모습.
 박남춘 인천시장이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인 서울아산병원컨소시엄 대표단과 간담회에서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와 지역 인재 고용 확대를 당부했다. 사진은 간담회 모습.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박남춘 인천시장이 청라의료복합타운 건설 시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 시장은 8일,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인 서울아산병원컨소시엄 대표단과 간담회 자리에서 "이 사업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지역 건설업체 참여와 지역 인재 고용 확대에도 노력해달라"며 "인천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과 서울아산병원이 만나 세계적인 혁신형 의료복합타운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 시장은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서울아산병원의 인천 입성을 환영한다"면서 "시민들의 최대 관심사인 의료서비스를 개선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서울아산병원컨소시엄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공고한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 공모에 참여해 외부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5개 컨소시엄 가운데 최고점을 받아 지난 7월 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현재 올 연말 사업협약 체결을 목표로 인천경제청과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 간 협상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800병상 규모의 글로벌 최고 수준의 병원 운영 및 카이스트 등과 함께 의료 바이오 연구 시설을 입주시키는 내용의 사업제안서를 제출했다. 또한 의료복합타운 내 연구개발(R&D) 허브 역할을 하는 '라이프 사이언스 파크(Life Science Park)'와 전 세계에 대한민국 의료 및 바이오산업의 우수성을 알릴 '최첨단 스마트 교육센터'도 설립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인천시에서 박남춘 인천시장과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이, 서울아산병원컨소시엄에서는 박승일 서울아산병원장과 박성호 하나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에도 실립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게릴라뉴스’는 지방분권을 지향합니다. <인천게릴라뉴스+충청게릴라뉴스+대구경북게릴라뉴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