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이재명, 윤석열 후보 확정에 "오늘은 뭐... 축하드린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확정 소식에 "오늘은 뭐... 후보되신 거 축하드린다"라며 "정쟁이 아니라 선의의 경쟁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조정훈

관련영상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선출된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후보로 되신 것 축하드린다"며 "정쟁이 아니라 선의의 경쟁을 했으면 좋겠다"고 축하했다.

이 후보는 5일 오후 대구광역시 경북대 인문지능관에서 진행된 대학생과의 대화가 끝난 뒤 "어떻게 하면 우리 국민들의 삶을 더 낫게 만들고 우리 국가를 더 희망적으로 만들지 (윤석열 후보와) 선의의 경쟁, 잘하기 경쟁을 했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보수 텃밭이자 고향인 TK(대구경북) 표심에 대해 "어릴 때 살았던 고향이라서 지지하실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며 "대구경북은 매우 합리적이고 정치의식 수준이 높기 때문에 대구경북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 국민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누가 더 실력이 있을지, 더 성과를 낼지에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나름 어려운 환경에서도 작은 권한으로 큰 성과를 내왔고 그 점 때문에 오늘 이 자리에 왔다"며 "대구경북 역시 정치적 편향이 아니라 삶을 개선하고 실적이 될 게 누구인지 판단하면 저에 대한 지지도 상당 정도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초과 세수를 재난지원금으로 쓰자는 주장에 대해 야당이 국가재정법이나 선거법 위반이라며 선관위에 유권해석을 의뢰했다는 지적에 "정책 현황에 대해서는 여야 간에 또는 정치인들 사이에, 국민들 사이에도 다양한 의견이 있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합리적인 토론과 논쟁을 통해서 결론이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세상 일이 제가 특별한 권한을 가진 사람도 아닌데 다 이루어질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결국 국민의 뜻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답했다.

이 후보는 "다만 초과 세수는 우리 국민들의 고통에 의해서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고통 받는 국민들을 위해서 쓰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라며 "이점을 여야 정치권뿐만 아니라 정부에도 설명을 드리고 납득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5일 오후 경북대학교에서 열린 대학생과의 대화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후보의 대선 후보 선출을 축하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5일 오후 경북대학교에서 열린 대학생과의 대화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후보의 대선 후보 선출을 축하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태그:#이재명, #윤석열, #대선후보, #재난지원금, #경북대학교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