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 경남도청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관련한 단계적 일상회복이 1일부터 시행된 가운데,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빈틈 없는 방역과 의료대응체계가 뒷받침돼야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하 권한대행은 2일 오전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진행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조금이라도 방역에 소홀함이 생기면 도민들이 직접적으로 고통 받는 상황이 발생해 긴장을 늦출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방역과 예방접종, 지역경제 살리기 등 코로나 상황 대응에 전력을 다한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한 하 대행은 "단계적 일상회복 진행에 대해 기대와 우려가 상존한다"며 "일상회복 과정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이뤄져야 한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부터 진행되는 경남도의회 정례회와 관련해서는 하 권한대행은 "행정사무감사, 정리추경, 내년도 당초예산 심사 등에 있어 도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개선점을 보완해 나가자"고 전했다.

하 대행은 서울본부에 운영 중인 예산상황실의 노고를 언급하며 "추가 목표로 하고 있는 8,700억을 확보하기 위해 전 실국이 협업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실국별 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방안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경남도는 지난달 25일 체계적인 일상회복 준비를 위해 도지사 권한대행을 단장으로 2개 본부와 5개 대책반(총괄지원반, 경제민생반, 사회문화반, 자치안전반, 방역ㆍ의료반), 72명의 인원으로 '경상남도 일상회복 추진단'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태그:#하병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